교육과定義(정의) 이해와 연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2:37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의 이해와 연혁.hwp
다.
② 교육부 장관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교육 과정의(定義) 기준과 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며, 교육감은 교육부 장관이 정한 교육 과정의(定義) 범위 안에서 지역의 실정에 적합한 기준과 내용을 정할 수 있따
③ 학교의 교과는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3. 교육 과정 편성·운영의 역할 분담 체제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본 자료는 교육과정의 이해와 연혁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교육과정의이해와연혁 , 교육과정의 이해와 연혁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定義(정의) 이해와 연혁
교육과定義(정의)이해와연혁
Download : 교육과정의 이해와 연혁.hwp( 95 )
본 資料는 교육과定義(정의) 이해와 연혁에 대해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교육청과 학교, 교원·학생·학부모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 과정
라. 학교 교육 체제를 교육 과정 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한 교육 과정
마. 교육의 과정과 경과의 질적 수준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교육 과정
2. 교육 과정의(定義) 법적 근거
o 초·중등 교육법 제23조(교육 과정)
① 학교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여야 한다.
설명
교육과정 개요
1. 국가 수준 교육과정 기준의 성격
2. 교육 과정의(定義) 법적 근거
3. 교육 과정 편성·운영의 역할 분담 체제
4. 교육 과정 기준 설정의(定義) 필요성(必要性)
교육과정 이해
1. 국가 수준 교육과정 기준의 성격
o 초·중등 학교의 교육 목적과 교육 목표(目標)를 당성하기 위해서 초·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교육부 장관이 문서로 결정·고시한 교육 내용에 관한 전국 공통의 일반적인 기준을 말하며,
o 이 기준에는 초·중등 학교에서 편성·운영하여야 할 학교 교육과정의(定義) 목표(目標), 내용, 방법과 운영, 평가에 관한 국가 수준의 기준 및 기본 지침이 제시되어 있음.
가. 국가 수준의 공통성과 지역, 학교, 개인 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교육과정
나. 학습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학생 중심의 교육 과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