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영재교육레폿 > communication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ommunication2

[보고서] 영재교육레폿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레포트] 영재교육레폿.hwp




순서




[레포트]%20영재교육레폿_hwp_01.gif [레포트]%20영재교육레폿_hwp_02.gif [레포트]%20영재교육레폿_hwp_03.gif [레포트]%20영재교육레폿_hwp_04.gif [레포트]%20영재교육레폿_hwp_05.gif [레포트]%20영재교육레폿_hwp_06.gif




[레포트] 영재교육레폿 , [레포트] 영재교육레폿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 영재교육레폿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레포트,영재교육레폿,인문사회,레포트

[보고서] 영재교육레폿

Download : [레포트] 영재교육레폿.hwp( 35 )






영재교육의 reality(실태) 와 方案
Ⅰ. 서 론

21 세기(世紀) 사회에서는 예전에 중시 여겼던 제도나 자본이 아닌 창의성이 있는 사람을 중시 여기고 그것이 국가 경쟁력이자 국가 생존책략이 되고 있다 따라서 두뇌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각 나라마다 우수한 고급 두뇌 인력의 개발 및 육성이 시급한 과제課題가 되었고, 그 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현재 영재 발굴 및 교육에 대해 중요성을 알고 그 부분을 노력을 하고 있지만, 다른 선진국들과 비교하면 큰 발전 및 성과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 영재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고조된 반면에 영재 조기 발굴 시스템에 부재로 영재들이 제대로 자신들에게 맞는 교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영재교육에 맞는 체계적인 자료(data)나 program이 많이 부족하다. 영재들에게 그들의 능력에 맞는 교육기회가 주어지지 않을 경우 범재로 머물거나, 심한 경우 사회의 낙오자가 되기도 한다(김태서, 2007).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에 영재교육의 reality(실태) 를 알아보고 문제가되는점 을 analysis하여 영재교육의 대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또한 영재관련 program이 있다 하더라도 수학이나 과학 분야 관련해서 치우쳐 있다 우리나라에서 발굴되었던 영재들 중에서 자신이 관심 있고 재능을 보였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보인 영재가 거의 없다는 것이 우리나라 영재program의 문제가되는점 이 많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즉, 영재들은 특별한 능력을 타고 났지만 자신의 特性에 알맞은 교육을 받을 때 그들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재능을 발휘하게 된다(Bloom, 1983). 유아기부터 전문가로 활동하기까지 끊임없이 자극과 도전 속에서만 영재가 탄생된다는 것이다.

Ⅱ. 본 론

1. 영재교육의 定義(정이)
(1) 영재의 定義(정이)
영재교육에 마주향하여 논의를 하기를 위해서는 영재에 대한 定義(정이)를 먼저 알아보아야 한다. 그러나 영재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관심은 오래 전부터 있었으나 아직까지 그 定義(정이)에 대하여 일치된 견해를 찾아보기 힘들다. 영재의 기준과 영재성은 다…(drop)



[보고서] 영재교육레폿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mmunic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mmunic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