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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메뉴선택에 있어서 메뉴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자 한다.

Ⅱ.본론
1.메뉴의 중요성의 기본적 정의(定義)
(1) 메뉴의 정의(定義)
메뉴에 대한 정의(定義)도 시대에 따라 變化(변화)한다. 그 결과 메뉴에 대한 정의(定義)도 ‘마케팅’과 ‘관리적인’ 양면이 강조되어 정의(定義)되고 있다아
학자들에게 따라 상이한 메뉴에 대한 정의(定義)를 종합적으로 말하면, “메뉴는 내부적인 통제도구일 뿐만 아니라 판매, 광고, 판매촉진을 포함하는 마케팅 도구”로 정의(定義)할 수 있다아”

(2) 메뉴의 역할
일반적으로 레스토랑은 메뉴에 의해서 평가된다고 말할 수 있다아
메뉴는 호텔 식음료부문 운영의 전과정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현재까지 소비자 측면에서의 메뉴제공이 아니라 관리자, 즉 공급자의 측면에서 다루어져 왔다.
60년대는 ‘차림표의 관념으로 정의(定義)되었다면, 70년대부터는 ‘마케팅과 관리의 관념이 가미된 차림표로 정의(定義) 되었고,80년대 부터는 ‘차림표의 관념이 삭제된 강력한 “마케팅과 내부통제 도구”로 정의(定義)되고 있다아 또한...

외식산업에 있어서 메뉴의 중요성과 메뉴에 관한
자신의 견해
Ⅰ.서론

서비스산업중의 하나인 음식서비스의 급증으로 메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메뉴관리에 전반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고객의 욕구가 메뉴계획에 반영되기 처음 했다. 그러므로 메뉴는 성공적인 식음료부문의 운영을 위해서 요구되는 운영시스템의 모든 다른 요소들이 검토된 후에 검토되는 문제가 아니라, 식음표부문 통합 운영시스템을 구성하는 여러개의 …(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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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메뉴가 소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이 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선택행동을 이해하고 이러한 행동과정에서 발생하는 선택요인을 파악하여 메뉴마케팅에 적용되어져야 한다. 메뉴가 소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이 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선택행동을 이해하고 이러한 행동과정에서 발생하는 선택요인을 파악하여 메뉴마케팅에 적용되어져야 한다. 소비자의 메뉴선택에 있어서 메뉴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자 한다.

Ⅱ.본론
1.메뉴의 중요성의 기본적 정의(定義)
(1) 메뉴의 정의(定義)
메뉴에 대한 정의(定義)도 시대에 따라 變化(변화)한다.[경영학] 외식산업에있어서메뉴의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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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외식산업에있어서메뉴의중요성
외식산업에 있어서 메뉴의 중요성과 메뉴에 관한
자신의 견해
Ⅰ.서론

서비스산업중의 하나인 음식서비스의 급증으로 메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메뉴관리에 전반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고객의 욕구가 메뉴계획에 반영되기 처음 했다. 그러나 80년대 들어서는 실무와 theory 을 겸비한 식자들에 의해 메뉴를 보는 시각이 recipe중심으로 관리중심으로 變化(변화)하였다. 현재까지 소비자 측면에서의 메뉴제공이 아니라 관리자, 즉 공급자의 측면에서 다루어져 왔다.
60년대는 ‘차림표’의 관념으로 정의(定義)되었다면, 70년대부터는 ‘마케팅과 관리’의 관념이 가미된 차림표로 정의(定義) 되었고,80년대 부터는 ‘차림표’의 관념이 삭제된 강력한 “마케팅과 내부통제 도구”로 정의(定義)되고 있다아 또한60년대와 70년대 메뉴의 계획과 디자인에 관한 저서, 논문, 그리고 article도 주로 주방에서 일하던 조리사와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식자들로 한 생산지향적인 측면이 강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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