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관람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4:26
본문
Download : 국립현대미술관 관람기.hwp
구름한점 없는 맑은 하늘에 자연에서 풍겨오는 시원한 바람은 내 마음 깊은 곳 까지 씻어주는 듯 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미술관 내에서는 사진 촬영이 불가하다는 것이었다. 거리의 많은 사람들과 훌륭한 날씨에 다시 한번 감탄하며 미술관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야외 조각장에는 유명 조각가들의 조각 작품 약 60여점이 전시되고 있었다. 그 작품은 중, 고등학교 교과서에서 자주 접했던 작품이었다.
국립 현대 미술관은 1969년 경복궁 소전시관에서 처음 개관하고 1986년 과천의 현 위치에 국제적 규모의 시설과 야외 조각장을 겸비한 미술관으로 새로이 개관 하여 한국 근·현대 미술의 흐름과 세계 미술의 시대적 경향을 동시에 수용하는 국내 유일의 국립미술관이며, 국내외 우수작품의 수집, 보존, 전시와 더불어 미술자료(data)의 조사연구, 국제미술정보 교류와 미술의 산 교육장으로 종합미술센터의 역할을 한다고 한다. 야외 조각장은 청계산과 관악산으로 둘러싸여<국립현대미술관 입구> 수려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푸른 잔디위에 펼쳐진 넓게 펼쳐져 있었다. 국립현대미술관관람기 , 국립현대미술관 관람기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순서
국립현대미술관을 관람하고 자신의 느낀점을 쓴 관람기록서입니다.



설명
국립현대미술관관람기
Download : 국립현대미술관 관람기.hwp( 38 )
,예체능,레포트
Ⅱ. 관람기
<과천의 맑은 하늘> 국립 현대 미술관이 위치한 대공원 역을 나와 맑은 하늘을 바라보니 여행을 떠나지 못한 아쉬운 마음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 같았다. 관람권을 구매하고 미술관에 입장하여 처음 본 작품은 미술관 건물 중앙의 램프코어에 위치한 백남준의 다다익선이었다.
<야외조각장> 야외 조각장을 전부 둘러보고 본격적으로 미술관에 들어갔다. 백…(To be continued )
다. 예전에는 별거 아닌 것처럼 느꼈지만 직접 눈으로 보았을 때는 그 크기와 신비함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미술관 내부는 외관보다 훨씬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었다.
대공원 길을 따라 10여분을 걸어서 국립 현대 미술관에 도착해서 가장먼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야외 조각장을 볼 수 있었다. 야외조각은 작품이 위치한 지점과 배경뿐만 아니라, 보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었으며, 실내 전시공간에서는 맛볼 수 없는 또 다른 감상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다.
국립현대미술관 관람기
국립현대미술관을 관람하고 자신의 느낀점을 쓴 관람기록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