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co.kr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처리해야할문제물)교육과정이 유형 중 formula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 > communication5 | communication.co.kr report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처리해야할문제물)교육과정이 유형 중 formula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 > communication5

본문 바로가기

communication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처리해야할문제물)교육과정이 유형 중 formula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3:56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hwp




^^




처리해야할문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방송통신/교육과




1. 교육과定義(정의) 유형 중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설명(說明)하시오(10점 만점).
1)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2)잠재적 교육과정
3)영 교육과정
4)교육과定義(정의) 유형의 차이점

2. 타일러의 ‘goal(목표) 중심 교육과정 개발론을 설명(說明)하고,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를 서술하시오(10점 만점).
1)개요
2)타일러의 ‘goal(목표) 중심 교육과정 개발론
3)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

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理論)의 core 槪念인 지식의 구조, 나선형 교육과정, 탐구학습에 관해서 설명(說明)하시오(10점 만점).
1)지식의 구조 이론(理論) 개요
2)core槪念
①지식의 구조
②나선형 교육과정
③탐구학습

4. reference

1. 교육과定義(정의) 유형 중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설명(說明)하시오.

교육과정은 가시성과 formula(공식)화 정도에 따라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경험됨으로써 그 역할이 종료되고 잠재적 교육과정과 영 교육과정에 의해 긍정적 또는 부정적 effect을 받을 수 있다아

1)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official curriculum)이란, 교육적 목적과 goal(목표) 에 따라 명확히 의도되고 계획되어 공적인 문서 속에 담긴 교육계획으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시도 교육청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지침, 교육지원청의 장학reference(자료), 교과서 등의 수업교재, 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 교사의 수업계획, 실시된 수업, 특별활동, 조회 등이 이에 해당한다.
교육과정및평가_hwp_01.gif 교육과정및평가_hwp_02.gif 교육과정및평가_hwp_03.gif 교육과정및평가_hwp_04.gif 교육과정및평가_hwp_05.gif 교육과정및평가_hwp_06.gif

순서
다.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예로는 학생에게 수학의 1차방정식을 가르친다는 goal(목표) 를 세웠다면 그것은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이 된…(skip)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처리해야할문제물)교육과정이 유형 중 formula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

설명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여러 참고資料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요점했습니다.^^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육과정의 유형 중 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교육과방송통신 , 방송통신대교육과정및평가 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 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 교육과정유형 목표중심교육과정개발론 지식의구조이론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hwp( 12 )



방송통신대교육과정및평가,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교육과정유형,목표중심교육과정개발론,지식의구조이론,교육과,방송통신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mmunic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mmunic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