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3:50
본문
Download :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hwp
다만, 실버…(skip)
실버,시장,특징과,실버,마케팅,대상,분야,경영경제,레포트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Download :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hwp( 97 )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 ,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경영경제레포트 , 실버 시장 특징과 실버 마케팅 대상 분야
다. 따라서 고령자는 일반적인 상품이나, 서비스에는 충족감이 높은 상태이므로, 보다 높은 차원의 서비스, 특히 최상급의 욕구인 건강, 생명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기다리고 있따 그러므로 실버시장에는 서비스를 가운데 두고 그 둘레에 상품, 시설 등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서비스보다는 시간을 충실하게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가 보다 잘 팔릴 것이다. 이 점에서 실버시장에는 대기업보다도 중?소기업에 알맞은 업종이 많을 것이다.
③ 서비스 지향형
사회가 발전할수록 소비자고조는 상품에서 정보, 서비스 쪽으로 중심이 옮겨가고 있따 경제의 고도화와 더불어 고령화 현상은 정보, 서비스사회를 앞당기는 힘이 될 것이다.
④ 다품종 소량형
mean(평균)적인 고령자는 보통수준의 의식주에는 불편이 없다. 따라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서비스보다는 시간을 충실하게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가 보다 잘 팔릴 것이다. 보기를 들자면, 혼자 사는 노인이 가까운 데 있는 자동판매기를 두고서 굳이 먼 곳까지 걸어가서 음료수 하나를 사오는 까닭은 마시기 위해서 보다는 가게의 파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고 싶...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marketing 대상 분야
1. 실버 시장의 특징
① 여성주도형
실버시장은 여성이 주도하는 경향이 짙다. 그 이유는 60세 이상 인구의 6할이 여성이고, 여성이 남성보다 오래 살기 때문이다(mean(평균)수명 : 남자- 77세, 여성-83세, 1995년 추계). 또 일상의 구매결정권을 여성이 가지고 있는 비율이 높고, 경제관념도 보다 예민하다. 그 이유는 60세 이상 인구의 6할이 여성이고, 여성이 남성보다 오래 살기 때문이다(mean(평균)수명 : 남자- 77세, 여성-83세, 1995년 추계). 또 일상의 구매결정권을 여성이 가지고 있는 비율이 높고, 경제관념도 보다 예민하다. 따라서 생활수요는 보다 개성화, 다양화해 갈 것이므로, 이에 따라서 고급품, 진짜를 찾는 경향이 커질 것이다. 보기를 들자면, 혼자 사는 노인이 가까운 데 있는 자동판매기를 두고서 굳이 먼 곳까지 걸어가서 음료수 하나를 사오는 까닭은 마시기 위해서 보다는 가게의 파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고 싶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소비자의 입에 의한 광고effect가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 이 점에서 여성 쪽이 정보전달 매체화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일것이다
② 시간 소비형
고령자의 관심은 여가를 어떻게 즐길 것인가에 있게 마련이다.
실버 시장의 특징과 실버 marketing 대상 분야
1. 실버 시장의 특징
① 여성주도형
실버시장은 여성이 주도하는 경향이 짙다. 그리고 소비자의 입에 의한 광고effect가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 이 점에서 여성 쪽이 정보전달 매체화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일것이다
② 시간 소비형
고령자의 관심은 여가를 어떻게 즐길 것인가에 있게 마련이다. 개인의 다양한 기호, 선호도, 심신의 부자유의 정도 등 특정한 욕구에 대응할 수 있는 다품종 소량형 생산과 공급이 이루어 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