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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론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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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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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에 처해서 용기가 가치 있는 것이 되는 것이다. 재가치는 그 누구인지에 대한 어떤 것으로서만 가치가 있으며, 생물에 대해 생명가치가, 관조자에 대해 미적 가치가 있는 것과 같다. 이리하여 가치 상대성이란 그 사행성과 이에 따른 그 타당성의 歷史적 비향상성 이외에 아무 것도 아닌 것이다. 그러나 가치 자체는 모든 이법적인 것과 마찬가지로, 이 운동에 影響을 받지 않고 존속한다. 이 절대성이 분명하게 나타나는 것은 가치 있는 실사자는 일시적이더라도 그것의 가치 있음 자체는 초시간적이라는 것이다. 셋째 `생활 環境(환경)의 종류에 대한 상대성`이다. 하르트만에 따르면 `미적인 가치는 독특하고 높은 종류의 가치`라고 한다.


설명


가치론 특강






하르트만에 의하면 가치와 실사와의 관계에서 세 가지 상대성이 나오는데, 그것은 첫째 `가치 부담자에의 상대성`으로 모든 종류의 가치는 일정한 실사자에 부담됨으로써만 성립될 수 있는 것이다.가치론특강 , 가치론 특강자연과학레포트 ,

다.

하르트만이 말하는 가치의 상대성과 절대성의 상호 보완적 관계에서 가치는 절대적 항상자인데 무상한 실사자에게 부담됨으로 비로소 실사 세계 속에 드러날 수 있다는 이 관계에 있어서 가치의 상대성이 생각되고 있는 것이다.레포트/자연과학


가치의 보편적 특징과 미적 가치의 특수성에 관련되어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대한 가치의 상대성을 가치의 상대성으로 잘못 생각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모든 종류의 삶의 사태에 있어서는 각기 일정한 태도가 가치 있는 것이 된다된다. 그러기에 실사와의 관련의 여하한 변천에도 불구하고 가치에는 일정불변의 비의존성, 즉 절대성이 남는다. 가치는 상황의 유형에 따라 제약된다된다. 그리고 가치는 가치 감수자에게 가치로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할지라도 그것의 가치 있음에는 하등의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다.

하르트만에 의하면 가치 상대성이 나타날 수 있는 진상은 가치 의식을 움직이는 힘들에 있따 이 힘은 가치, 생활 관계의 가능성, 歷史적 정신의 자기 운동이라 할 수 있따 위의 세 가지 동인이 가치 의식의 變化(변화)를 유지시켜 운동을 계속하게 한다. 둘째 `어떤 것이 그에게 가치 있는 것으로 되는 상대자에의 상대성`이다. 그리…(skip)


가치론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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