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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주자인 그린카가 주도하던 기존 시장을 제치고 최근 7개월간 1위를 하고 있다 쏘카는 늘어나는 회원 수에 따라 작년 한 해에만 1,500대 차량이 추가했고 서비스 개시 3년 만에 업계 최초로 2천 대를 돌파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기하급수적인 자동차 증가 그리고 주차 공간 부족 등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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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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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선발주자인 그린카가 주도하던 기존 시장을 제치고 최근 7개월간 1위를 하고 있다 쏘카는 늘어나는 회원 수에 따라 작년 한 해에...


SOCAR 마케팅책략 연구
` 목차 `

1. SOCAR 쏘카 기업introduction

2. 카쉐어링에 대해
(1) 카쉐어링의 definition
(2) 해외내역
(3) 카쉐어링 산업내역

3. 카쉐어링 시장環境(환경)analysis

4. 쏘카 마케팅책략 analysis
(1) SWOTanalysis
(2) 쏘카 STPanalysis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쏘카 마케팅믹스 4Panalysis
1) Product (제품analysis)
2) Price (가격analysis)
3) Place (유통책략)
4) Promotion (촉진책략)

5. 쏘카의 현 drawback(걸점) analysis

6. 쏘카 새로운 마케팅책략 제안

7. conclusion(결론) 및 나의견해

1. SOCAR 쏘카 기업introduction
쏘카는 현대 카쉐어링 시장 업계 1위이다.
아직까지는 비록 서울과 경기 수도권에서만 국한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지만 현재 국내의 카셰어링 시장도 가파른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업체 수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서울과 수원, LH 등 지역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업체 또한 등장하여 카셰어링의 경제성, 環境(환경)친화성 이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SOCAR 마케팅책략 연구
` 목차 `

1. SOCAR 쏘카 기업introduction

2. 카쉐어링에 대해
(1) 카쉐어링의 definition
(2) 해외내역
(3) 카쉐어링 산업내역

3. 카쉐어링 시장環境(환경)analysis

4. 쏘카 마케팅책략 analysis
(1) SWOTanalysis
(2) 쏘카 STPanalysis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3) 쏘카 마케팅믹스 4Panalysis
1) Product (제품analysis)
2) Price (가격analysis)
3) Place (유통책략)
4) Promotion (촉진책략)

5. 쏘카의 현 drawback(걸점) analysis

6. 쏘카 새로운 마케팅책략 제안

7. conclusion(결론) 및 나의견해

1. SOCAR 쏘카 기업introduction
쏘카는 현대 카쉐어링 시장 업계 1위이다.

2. 카쉐어링에 대해
(1) 카쉐어링의 definition
카셰어링은 자기 위치해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셰어링 카를 찾아 손쉽게 이용하고 반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시간/분 단위로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작년 말 회원 50만 명을 달성하고 올해 1분기에만 1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해 누적 회원수가 60만 명을 넘어섰다. 세 번째로 다수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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