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2:47
본문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_147691.hwp
1. 내용과 방법과의 관계
교과교육학의 성격에 관한 지금까지의 논의의 초점은 교육방법과 교과내용에 관한 이원론적 논쟁에 모아졌다고 할 수 있다(예, 곽병선, 1984; 홍웅선, 1983; 황정규, 1994 참조). 교과교육학의 성격과 관련된 글 속에는 교육방법과 교육내용에 관하여 어느 것이 중시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렇다면 교과교육학이란 교과내용이나 교육내용 중 어느 것이 더 중시되어야 하는가, 아니면 교육내용과 교육방법이 모두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가? 지금까지 이루어진 교육내용과 교육방법간의 관계에 관한 논의…(To be continued )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_147691.hwp( 99 )
I. I. I.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과 관련된 논의는 여러 선행연구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본 절에서는 초등교과교육...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I. I. I.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과 관련된 논의는 여러 선행연구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설명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사범교육,레포트






I. I. I.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과 관련된 논의는 여러 선행연구에서 찾아 볼 수 있따 본 절에서는 초등교과교육이나 초등교육학과 초등교과교육학과의 관계에 마주향하여 고찰하고, 이를 토대로 초등교과교육학의 학문적 성격을 탐색하고자 한다. 본 절에서는 초등교과교육...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사범교육레포트 ,
다.
가. 초등교과교육이나 초등교육학과 초등교과교육학간의 관계
초등교육에 있어서 초등교과교육이나 초등교육학과 초등교과교육학과의 관계는 상호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따 여기에서는 초등교과교육, 초등교육학, 초등교과교육학간의 내용과 방법과의 관계 및 이론(理論)과 실제와의 관계로 나누어 고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