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과 클로퍼의 과학교육目標(목표)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1:19
본문
Download : 블룸과 클로퍼의 과학교육목표 분류.hwp
인지적 영역은 지식, 이해, 적용, analysis, 종합, 평가의 영역으…(skip)
블룸의,교육목표,분류,클로퍼의,과학교육목표,분류,인지적,영역,심동적,영역,정의적,영역,지식,이해,적용,분석,종합,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블룸은 학습자의 행동을 인지적, 정의적, 심동적 영역으로 구분하였으며, Klopfer는 블룸의 교육목표 분류를 토대로 과학교육목표에 대해 세부적으로 분류하였다. , 블룸과 클로퍼의 과학교육목표 분류사범교육레포트 , 블룸의 교육목표 분류 클로퍼의 과학교육목표 분류 인지적 영역 심동적 영역 정의적 영역 지식 이해 적용 분석 종합
다.
블룸과 클로퍼의 과학교육目標(목표) 분류


설명
Download : 블룸과 클로퍼의 과학교육목표 분류.hwp( 51 )
1. 블룸의 교육목표(goal) 분류
2. 클로퍼의 과학교육목표(goal) 분류
1. 블룸의 교육목표(goal) 분류
블룸은 학습자의 행동을 인지적, definition 적, 심동적 영역으로 구분하였다. 하지만, 블룸은 인지적 영역과 definition 적 영역의 분류들은 출간하였지만, 심동적 영역에 해당하는 논문은 출간하지 못하였다.
블룸은 학습자의 행동을 인지적, 정의적, 심동적 영역으로 구분하였으며, Klopfer는 블룸의 교육目標(목표) 분류를 토대로 과학교육目標(목표)에 대해 세부적으로 분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