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co.kr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 communication1 | communication.co.kr report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 communication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mmunication1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4:25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hwp





? 정의(定義) : 지각한 것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하여 변별·통합한 추상적인 것이다. ,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유아사회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다. 관계를 명백하게 이루는 문제해결의 소산이다.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지식 측면의 정의(定義) 과 일반화의 예>
- 사람들은 가정·이웃·국가 속에서 기본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며 서로 상호 의존하며 사는가.
- 지history(역사) 회, 국가의 history(역사) ·지리 및 경제적·정치적·입법적 체계
- 세계 다른 지역의 文化(culture) 와 우리 文化(culture) 와의 관계 및 생활방식의 공통점과 차이점
- 環境·에너지·남녀평등·직업교육·가치교육 등과 같은 사회적 관심이 되는 주제나 문제들
- 교통·통신·생산·분배·소비·보존·government ·교육·오락·종교·심미적 표현 등과 같은 사회적 기능에 대한 지식

(2) 사고과정
사고과정은 인지과정, 탐구과정, 또는 지적 능력이나 과정으로 생각할 수 있다아 이 범주는 비판적·창조…(省略)

인문,아동,유아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정의(定義) 의 습득은 적절한 경험을 가지게 되는 시간을 필요로 한다. 정의(定義) 은 分析과 비교를 통해 이루어진 추론이다.






Download : [인문][아동] 유아사회교육.hwp( 96 )


설명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1.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2.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3.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4.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5.gif [인문][아동]%20유아사회교육_hwp_06.gif
- 유아사회교육 -

1. 유아 사회교육의 목적

1.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사회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책임감 있는 민주시민(Citizen)을 양성하자는 데 있다아
이의 실현을 위한 목적 진술은 크게 지식, 사고과정, 기술, 태도와 가치관과 행동양식이란 4개의 기본 범주로 분류된다

(1) 지식
지식이란 민주시민(Citizen)으로서 요구되는 정보, 정의(定義) , 이해, 주된 아이디어, 그리고 일반화에 강조를 두는 카테고리인데,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은 정의(定義) 과 일반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아
? 정보: 실제적 내용을 의미하는데 현대 사회교육 program에서는 사실적 내용을 강조한다.
? 일반화: 정의(定義) 들 간의 추상적 관계이다. 일반화는 형식적인 단어들을 기억하는 것으로 습득되지 않는다. 유아의 경험이 넓어지고 추상화되어지는 과정에 대해 보다 원숙해지면 정의(定義) 의 범위가 확대되고 보다 깊이 있게 된다
? 이해: 정보·정의(定義) ·일반화의 학습을 포함한다. 그러나 사실에 대한 언어적 습득이 최종적 목표(目標)가 아니라 오히려 의미발달에 있어서 사실에 대한 기능적 역할에 강조를 둔다.
전체 6,66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mmunicati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