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china(중국) 시장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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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07: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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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한국 政府의 접근방식도 역효능를 불러올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이나 홍보전술보다 양국간 文化(culture) 교류 활성화와 중국(中國) 진출을 추진하는 국내 文化(culture) 산업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등 간접 지원에 치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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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약하리란 展望(전망) 보다는 실질적인 교역으로 이어지기 어렵다거나 중국(中國)내 모조.유사품 생산으로 실제 이득이 미미하리란 관측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한류열풍의 주역이 된 연예인과 文化(culture) 상품의 특성(特性), 현지인의 눈에 비친 매력을 찾아내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와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文化(culture) 산업계의 움직임이 부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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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재 중국(中國) 政府는 한류를 일부 youth층의 주변부 文化(culture) 로 인식하고 있지만, 앞으로 한류의 影響(영향)력이 확산될 경우 언제든지 이를 통제할 가능성이 있어 한류 바람이 갑자기 위축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최의현 KIEP 베이징사무소 전문연구원 또한 “한류를 이용해 중국(中國)에서 새로운 부를 창출하려 하기보다 한국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정공법으로 진출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고 강조했다.
중국(中國), 대만, 베트남, 몽골, 다른 한편으로는 日本(일본)에서까지도 한국의 대중文化(culture) 로 비롯된 한류(한류)열풍에 대한 보도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