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co.kr culture 콘텐츠 마케팅 > communication8 | communication.co.kr report

culture 콘텐츠 마케팅 > communication8

본문 바로가기

communication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culture 콘텐츠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8:42

본문




Download : 문화 콘텐츠 마케팅.docx





文化컨텐츠는 그 내용과 형식에 따라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캐릭터, 만화, 음악, 예술, 출판, e-book, 방송영상, 디자인, 패션, 공예, 에듀테인먼트, 광고 등으로 나뉘어지며, 유통방식에 따라 무선 누리망 컨텐츠, 유선누리망 콘텐츠, 방송콘텐츠, 극장용 콘텐츠, dvd, 비디오, pc게임, 아케이드 게임등 다양한 형태로 구분 할 수 있다아 그러나 文化컨텐츠의 구분은 컨텐츠간의 융합, 통신과 방송의 융합, 유선과 무선의 융합 등 디지털융합으로 그 경계가 의미해지고 있으며, 장르 간 구분의 의미가 약해지고 있다, 또한 모바일컨텐츠 등 무선컨텐츠, 디지털 방송 컨텐츠, 文化원형 디지털 컨텐츠등 새로운 디지털컨텐츠 산업이 부각되고 있다아
따라서 이러한 컨텐츠의 흐름을 반영하여 정책대상으로서의 컨텐츠 범위를 재조정 할 필요가 있다아

2. 文化산업 및 文化콘텐츠의 특성(特性)
文化산업은 文化 또는 文化컨텐츠를 제품으로 본다는 측면에서 기존의 일반 제조업이나 서비스업과 유사하다, 그러나 이들 산업과는 근복적으로 몇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文化컨텐츠의 창작 원천인 文化적 요소에는 생활양식, 전통文化, 예술, 이야기, 대충文化, 신화, 개인의 경험, 歷史(역사)기록 등 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아
이러한 文化적 요소는 창의성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文化컨텐츠로 전환될 수 있다아 이과정에서 창의적 기획력은 文化적 요소에 새로운 혼을 불어 넣는 원동력이다,
박물관 자료(data)실 한구석에 쌓여있던 歷史(역사)적 기록, 이야기, 디자인이 소설, 영화,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에듀테인먼트콘텐츠, 캐릭터로 다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는 것이다.

1)사회 전반에 큰 影響(영향)력 행사
文化콘텐츠는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한 국가의 정서 가치 등이 종합적으로 함축…(To be continued )

Download : 문화 콘텐츠 마케팅.docx( 88 )


순서







문화%20콘텐츠%20마케팅_docx_01.gif 문화%20콘텐츠%20마케팅_docx_02.gif 문화%20콘텐츠%20마케팅_docx_03.gif

다.


레포트/경영경제
culture 콘텐츠 마케팅
culture 콘텐츠 마케팅
문화,콘텐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문화 콘텐츠 마케팅 , 문화 콘텐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문화 콘텐츠 마케팅

文化 콘텐츠 marketing


1.文化 콘텐츠의 정의(定義) 및 유형
文化 컨텐츠란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文化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文化 상품을 의미한다.
Total 6,65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mmunic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mmunication.co.kr All rights reserved.